이용우 후보캠프, 불법선거 엄정 대응, 입장문 문자 발송

 

인천 서구을 이용후 후보 캠프에서 상대방 후보측에 대해 불법선거에 엄정 대응하고 정책선거를 통한 클린선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문을 내는 등 두 후보간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9일 이용우 후보는 상대방 박종진 후보측에 대해 지난 8일 이용우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과 중대한 명예훼손 등의 내용을 담은 문자를 지역 유권자들에게 집단적으로 발송하고, 급기야 야밤에 같은 내용의 현수막을 도처에 걸었다며 이에 대한 입장문을 냈다.

 

이용우 후보의 압장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 장 문]

박종진 후보측은 어제(8일) 이용우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과 중대한 명예훼손 등의 내용을 담은 문자를 지역 유권자들에게 집단적으로 발송하고, 급기야 야밤에 같은 내용의 현수막을 도처에 걸었습니다.

 

이와 같은 박 후보 측의 불법 선거운동은 기존에도 문자와 유세차 등을 통해 수차례 반복되었습니다.

어제 문자와 현수막에 후보자 이름(박종진)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것은 책임 회피를 위한 꼼수에 불과합니다.

 

이용우 후보 캠프는 선거의 공정성을 훼손하고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에 혼란을 야기하는 이와 같은 행태를 민주주의 사회에서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중대 범죄로 규정하고,

우리 정치가 지켜야 할 최소한의 선을 한참 넘은 것으로써 신속하고 강력한 법적 대응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용우 후보 캠프는 그간 수집한 각종 불법 선거운동 자료를 바탕으로 이에 관여한 공모자, 교사(지시)자, 행위자 등 관련자 전원에 대하여 즉각적인 형사고발과 손해배상청구 등 민·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입니다.

 

선거 결과와 관계없이 법적 책임을 끝까지 묻겠습니다.

흑색선전과 허위주장으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 공간이 더 이상 훼손되지 않고, ‘아니면 말고’식의 허위주장을 남발하는 정치문화를 바꾸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이용우 후보는 선거 마지막까지 상대 후보에 대한 얘기 대신 정책과 공약만 얘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민분들께 했던 정책선거-클린선거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것입니다.

 

현명하신 유권자분들께서 흑색선전과 허위주장 등 불법 선거운동을 심판해줄 것으로 믿기에

흔들림 없이 마지막까지 예정된 선거운동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 4. 9.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국회의원선거 이용우 후보 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