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구래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지난 7월 19일(금) 구래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효숙)는 구래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주요 내외빈 포함 구래동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구래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구래동 주민자치회는 ‘제4회 구래동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자치회 활동 현황과 계획을 보고하고, 2025년 자치계획 안건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사전행사로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캠페인’을 진행하여 구래동 주민들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25년 구래동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투표는 473명의 구래동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7개 안건 중 3개를 선택하는 선호도 투표를 통해 1순위) 문화의 거리 활성화 축제 2순위) 어르신 이·미용 봉사 3순위)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주민역량강화 등 자치계획 우선순위를 확인했다.

 

김효숙 주민자치회장은 “자치계획 수립과정에 협조해주신 구래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주민이 행복한 구래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구래동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이 원하고 공감하는 자치계획이 수립되고 실행되어 ‘아홉 번이고 다시 돌아와서 살고 싶은 마을’ 구래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